우리나라 신진서 선수가 출전 중인 세계 바둑대회 일정과 대진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해신역배 세계바둑 대진표 32강 일정 64강 결과
우리나라 신진서 박정환 변상일 신민준 김지석 안성준 선수등 북해신역배 세계바둑 32강 대진표 일정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바둑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둑 대회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단판 토너먼트로 펼쳐지는 이 대회는 상금 규모부터 예선 방식까지 기존 대회와는 확연히 다른 포맷으로 바둑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중일 정상급 기사들이 총출동한 이번 대회는 4월 10일부터 64강전이 시작했습니다. 32강전은 4월 11일 시작합니다.
신진서는 중국의 황징위안과 대국을 펼칩니다. 박정환은 구쯔하오와 대결합니다. 또한 변상일은 자오천위를 만나며 신민준은 리웨이칭과 대결합니다.
박민규는 딩하오와 32강에서 만나며 안성준은 저우전위를 상대합니다. 자세한 제1회 북해신역배 세계바둑 일정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 4월, 중국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64명의 세계 최정상급 바둑 기사들이 출전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신진서, 박정환, 변상일 등 시드권을 확보한 선수들과 예선을 통과한 문민종, 신민준, 김지석 등 총 14명의 선수가 출전했습니다. 중국, 일본, 대만, 미주, 유럽, 동남아까지 다양한 국가의 대표 선수들이 치열한 승부를 펼칩니다.
본선은 4월 10일 64강부터 시작되어 4월 17일 결승전까지 매일 경기가 진행됩니다. 단판 토너먼트 방식으로, 8강전은 4월 14일, 4강은 4월 15일, 그리고 결승은 3번 기로 진행됩니다. 예선은 일반조와 여자조로 나뉘며, 여자조는 9월 11일부터, 일반조는 9월 22일부터 시작되어 11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렸습니다.
64강에서 신진서는 쉬자양과 팽팽하게 맞서다 대마를 잡으며 경기를 승리했습니다. 박정환은 셰커에게 227수만에 불계승을 거두었습니다.
변상일도 루민취안을 이기고 박민규도 리하오퉁을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신민준은 쑨텅위를 이기고 안성준은 리쉬안하오를 상대로 150수 만에 불계승을 거두었습니다.
중국의 강자 투샤오위가 인도네시아 스타니스와프 프레일락에게 99%앞서다 역전을 허용했지만 다시 승기를 잡으며 32강에 올랐습니다.
자세한 경기 결과를 아래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북해신역배 세계바둑 우승 상금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상금 규모입니다. 64강 진출자에게도 약 600만 원(3만 위안)의 상금이 지급되며, 32강은 약 1,000만 원(5만 위안)입니다. 우승 상금은 비공개지만, 이처럼 1회전부터 고액 상금이 제공되는 구조는 신예 선수들에게도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상금 내역을 확인해보세요.